여행

제주 2주 살기 | 뚜벅이 제주 | 제주 동부 4박5일 | 제주 동부 갈 만한 곳

채롬 2022. 1. 25. 22:58

제주 2주 살기 | 뚜벅이 제주 |  제주 동부 4박5일 |  제주 동부 갈 만한 곳

안녕하세요. 채롬입니다 : )

2주 넘는 기간동안 뚜벅이로 겨울 제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동부에 4박5일동안 머물렀고, 이 중 가볼 만한 곳을 추천드리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동부는 보통 조천, 구좌, 성산읍까지 해당되더라구요.

제가 느낀 동부는 힐링~ 여유~~ 자연~~~ 입니다.

온전히 자연 그 자체를 느낄 수 있었달까요.

전 이런 동부가 좋아서 4박 5일 동안 아침 9시부터 일어나서 해질 5시까지 종일 돌아다녔습니다 ㅎㅎ

자, 이제 자연경관 위주로 가볼 만한 곳을 소개드릴게요.

1. 송당 비밀의 숲 & 안돌오름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비밀의-숲-사진
쉿. 비밀의 숲

입장료

성인 2000원(현금/계좌이체 가능)
7세 이하 1000원

번호 : 010-4864-4609
운영시간 : 9:00 - 18:00

숲이 웅장해서 유럽에서나 볼법한 대자연의 느낌이었어요. 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다는 생각!

관광객은 많아도 울창한 숲에서 고요하게 산책하기 너무 좋겠더라구요.

공기도 정말 좋고,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지만 유유자적하게 걷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유독 이곳은 사진이 이 경관을 못 담는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  참고 !!!!!!!

비밀의 숲은 뚜벅이로는 가기에는 힘들어요. 택시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비밀의 숲은 꽤 크기 때문에 입구에 지도가 있더라구요.

지도 설명대로 쭉 훑고 나오시면 되구요. 매표소에서 삼각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숲을 돌다 보면 전신을 찍어야 한다는 걸 필히 느껴 저는 삼각대를 구매했지 뭡니까 )

!!!!!! 주의 !!!!!!!!

전날 비나 눈이 오고 나면

진흙 때문에 신발이 많이 더러워지더라구요.

워커나 굽이 있는 신발, 신으시는 분들은 매표소에서 신발 커버도 판매하니

신고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흰 옷, 밝은 옷 위주의 하의도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비밀의 숲을 구경하고 여기에서 안돌오름을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2. 세화 세화해변 & 세화민속오일시

세화민속오일시장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1500-44

세화해변
호떡먹으면서 물멍 굿

해변 중에 가장 짧게 봤는데(일정 및 이동시간 때문에) 기억에 강렬히 남았어요. 애매랄드 빛 바다가 애매랄드 색상표 같았어요. 단조롭지 않고 가만 보면 색의 명도가 점점 진해진달까요. 그 색감이 너무 적절하고 조화로워서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파란 하늘에 흰 구름까지 더해지면? 완벽해요. 사진 찍기에 너무 좋은 SPOT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옆에 세화민속오일장도 있습니다.

국수, 찰보리호떡,등 간식거리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 맛보면 좋을 것 같구요.

특히, 제철과일을 오일장에서 사면 싸고 아주 맛 좋은 제철 과일을 맛볼 수 있다고 들었어요.

오일장에서 판매하는 무화과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네요!

제주 시장에 가보았다고 하면 보통 동문시장이나 올레시장을 많이 가는데,

세화에 간다면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호떡을 하나 사서 물멍하면서 먹었답니다.

* 세화민속오일장 영업일정

참고로, 세화민속오일장은 매달 5일, 0에만 운영합니다 !

그리고 오후 2시 전에는 주로 매대가 정리된다고 하니 일정에 참고해주세요.

3. 성산 광치기 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광치기해변과-성산일출봉을-보여주는-사진
영화 이끼 봤을 때의 충격과 같았습니다. 광치기해변

게하에 같이 머문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었요.

처음엔 별 기대 없었는데, 지이인짜 멋있는 광경이었습니다.

여기서 보이는 성산일출봉이랑 해변의 녹색이끼와 어울어지는 경관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 주의 !!!!!!!!

이런 이끼를 보시려면 물 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만조일 때만 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월의 물 때를 확인하시고, 헛걸음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성산포 물때표, 성산포 바다날씨, 성산포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4. 성산 섭지코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제주 동부 하면 말해 뭐해.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아닐까요?

어릴 적, 올인을 정말 좋아했는데, 송혜교가 너무 예뻐서

뭣도 모르고 부모님에게 장래희망은 수녀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 섭지코지로 가는 방법 3가지 (뚜벅이 기준)

1. 버스로 고성리 정류장 하차 -> 택시로 섭지코지 입구까지 이동(4천 원대)

2. 공항무료셔틀버스(제주공항 - 섭지코지)

: 하루에 두 번만 운행한다고 하니 시간대를 잘 맞춰주세요.

3. 공항급행버스 : 101번 / 111번 / 112번(공항 - 고성리 하차)

: 고성리에 하차해서는 다시 섭지코지 입구까지는 택시로 이동해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내려올 때, 걸어서 내려왔는데 거리가 꽤 됩니다.)

섭지코지는 뚜벅이로 가기엔 너무 머나먼.. 어려운 곳이었어요.

고성리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섭지코지 안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고성리 정류장이 섭지코지로 갈 수 있는 제일 가까운 버스 정류장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제가 추천하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인데요!

섭지코지로-가는-길-보여주는-영상
섭지코지 / 추천 사진 스팟

보통 위에 올라가서 전망대에서 일몰을 보잖아요?

근데 오히려 전망대 쪽으로 올라가다 옆을보면 울타리 쪽 위로 노을이 지면서 예쁘더라구요

여기서 저는 울타리에 앉아 보기도 하고, 앞에 서서 찍어보기도 했는데 사진이 잘 나왔어서 추천드려요!

5. 구좌 민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56

민오름-꼭대기에서-내려다본-풍경-사진

구자읍 송당리에 위치한 민오름입니다.

저는 오름일출투어를 통해 알게 된 오름인데요.

구좌읍이 한눈에 보이는 민오름

날씨가 좋지 않아 일출을 못 볼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그때 가이드님이 추천해주신 오름입니다!

기상에 따라 다른 오름으로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내려다보이는 건 당근밭입니다. 구좌읍은 당근으로 유명해요.유독 평대리, 세화리 쪽 카페에 가면 당근케익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먹구름이 많아서 해를 못 볼 줄 알았는데, 기다리다 보니 저렇게 사이로

빛이 보이더라구요. 한줄기의 빛 ...... 예뻤어요

민오름은 올라가기 어렵지도 않고, 올라가면 위에 사진처럼 구좌읍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올라가 보는 걸 추천드려요!!